일상/일상다반사

2023년 영어공부 꾸준히 하려면? 성인 영어 학습지 추천 및 비추, 비용

꽃을든낭자 2023. 1. 13. 14:13

2023년 영어공부 꾸준히 하려면? 성인 영어 학습지 추천 및 비추, 비용

 

 

목차

  • 서론
  • 성인 영어학습지 추천
  • 비추
  • 영어 학습지 비용
    • 구몬 성인 영어 방문 학습
    • 구몬 성인 영어 셀프 학습

 

 

서론

새해 계획으로 한 번쯤은 누구나 영어공부를 할 것이라며 당당하게 '영어공부' 또는 '토익 800' 등 이런 지키지도 못할 계획을 세워요. 그래요. 필자도 매년 영어공부를 할 것이라며 매번 계획을 세워요. 그리고 시작도 해요. 재밌어요. 즐거워요. 신나요. 하지만 이 영어공부가 꾸준히 되지 않아요. 1년 동안 꾸준히 영어공부를 해 본 적이 없어요. 중간에 포기하고 새해 다시 시작하고 또 중간에 포기하고 새해 다시 시작하고를 반복해요. 

 

 

이번엔(22년~23년) 1년 넘게 성인 영어 학습지를 했어요. 그리고 23년 말쯤부터 꾸준히 학습지를 밀리고 쳐다도 보지 않고 있어요. 분명 원인이 있어요. 구몬 성인 영어 학습지를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방문선생님으로 하다 1년 반쯤 지난 후에 셀프학습으로 변경한 후부터 열정적으로 공부를 하지 않고 있어요. 선생님의 방문과 셀프 학습의 차이가 이렇게 클 줄 몰랐어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필자는 선생님이 오셔서 숙제 검사를 해야 열정적으로 공부하는 스타일이란 걸 이제야 알았어요. 

 

[성인 영어] 구몬 학습지 성인 영어 시작!

 

[성인 영어] 구몬 학습지 성인 영어 시작!

[성인 영어] 구몬 학습지 성인 영어 시작! 3월이 지나고 여가 시간이 많아졌다. 날도 따뜻해지고 계속 집에서 늘어지고 무료하다. 의욕도 없고 계속 나태해지는 게 너무 싫다. '남들은 뭘 하면서

jjm5809.tistory.com

  

 

 

성인 영어학습지 추천

필자는 처음에 구몬 영어 학습지를 시작했어요. 성인 영어 학습지가 생각보다 종류가 엄청 많아요. 777을 많이 하는 것 같고 노필터 영어 학습지 교재가 재밌어 보이긴 했어요. 하지만 필자는 기초부터 하고 싶었고 선생님 방문을 원했어요. 1주일에 한번이지만 선생님 방문이 적당한 긴장감을 주기 때문이에요. 숙제 검사, 단어 테스트, 단원이 끝나면 단원 테스트도 해요. 크게 부담스럽지도 않고 숙제도 거의 밀리지 않아요. 그리고 선물도 줘요.ㅋㅋㅋ 지난 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저렴한 가격에 만족도가 매우 높았어요

 

성인 왕초보 영어공부 학습지 추천 (9개월 후기)

 

성인 왕초보 영어공부 학습지 추천 (9개월 후기)

성인 왕초보 영어공부 학습지 추천 심심해서 시작한 성인영어 학습지가 벌써 9달이나 됐어요.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거 같은데 벌써 9달. 그동안 A단계를 시작으로 E단계까지 왔어요. 그동안 큰

jjm5809.tistory.com

 

 

 

비추

성인이 되어서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한다는 게 어려워요. 더군다나 직장을 다니고 있다면 더욱더 어려워요. 영어 학원은 안 가면 그만이고 셀프 학습도 안 하면 그만이에요. 이 사실을 알고 있었기에 구몬 영어 학습지 방문 학습으로 신청했는데 1년이 지나고 셀프 학습으로 변경했어요. 선생님의 방문 시간이 점점 불규칙해지고 선생님을 기다리는 시간이 싫었어요. 1시간씩 빨리 오시기도 했으면 2시간씩 늦게 오시기도 했죠. 그래서 셀프 학습으로 바꿨는데.... 결과는 처참했어요.

 

 

한 달에 한번 100장의 교재가 택배로 왔어요. 

분명 안 밀리고 열심히 할 자신 있었는데...

포장만 뜯고 백지상태로 보관만 했어요.

 

 

그렇게 지난달에 받은 교재를 다 풀기도 전에 다음 교재가 또 택배로 와요. 

네~

포장만 뜯고 백지상태로 보관만 했어요.

 

 

점점 시간이 흘렀고 이제 포장도 뜯지 않고 구석으로 던져요.

 

 

시간이 더 흐르면 겉포장도 뜯지 않아요. 

 

 

이렇게 6개월의 시간이 지나고 마지막 교재가 왔어요. H단계로 시작해서 I단계를 거쳐 J단계 200을 끝으로  6개월의 셀프 학습이 끝났어요. 밀린 교재를 중고나라에 팔까? 하는 이런 쓸데없는 생각을 잠시 했어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셀프 영어 학습지는 정말 비추에요. 적어도 필자 한테는요. 그리고 셀프 학습은 단계가 끝날 때 하는 마무리 테스트 시험지가 오지 않아요. 

 

 

 

영어 학습지 비용
  • 구몬 성인 영어 방문 학습

학습지는 생각보다 저렴해요. 1개월에 3~4만 원 정도로 할 수 있어요. 저렴해서 그런지 만족도가 매우 좋아요. 

필자가 처음에 선택한 구몬 성인 영어 학습지 가격은 현재 기준 한 달 38,000원이에요. 

 

 

처음에 시작할 때 위의 사진과 같은 스마트 펜을 12개월 할부로 구매했어요. 월 8,000원씩 결제돼요. 12개월 할부로 하면 장점이 있어요. 학습지 비용 3,000원을 할인해 줘요. 그래서 학습지는 35,000원과 스마트펜 할부금 8,000원 한 달 총 43,000원에 성인 영어 학습지를 할 수 있어요. 지금도 이 할인 제도가 있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어요. 

 

좋은 Tip은 중고나라, 당근마켓에 스마트 펜 많이 나와요. (★★)

 

 

 

  • 구몬 성인 영어 셀프 학습

셀프 학습지는 6개월 동안 한 달에 한번 교재 100장이 택배로 와요. 무조건 100장이에요. 200장씩 달라고 해도 안 돼요. 3개월 동안 3단계를 끝낼 수 있어요. 필자는 H, I, J단계를 했어요. 비용은 192,000원. 일시불, 할부 모두 가능해요. 월 32,000원 꼴로 방문 학습 보다 저렴해요. 하지만 교재를 밀리는데 끝이 없어요.  

 

 

 

이 글을 마치며....

밀린 영어 학습지를 다 푸는 게 2023년 목표예요.